[모듈 정보]
- 인터페이스 : CAN통신(순정네비용, 사제네비도 사용가능함)
- 사이즈 : 77mm * 55mm
- 완성형태 : PCB 어셈블리(PCB에 소자가 실장된 형태로 케이스 하우징은 없음, 투명 열수축튜브로 마감처리)
- 가격 : 문의주세요. psmf01@naver.com
[기능]
- 적용차량 : YF 순정네비 장착차량 09~12년식(13년형 이후는 테스트해보지 못함)
- 전방카메라 연동 : 기어 D/N 모드에서 전방카메라 버튼 On시
- 후방카메라 연동 : 기어 R모드 시 자동
- 주행속도 5~15km 이하에서만 동작 : 설정변경 가능(Off/5km/10km/15km)
- 사제 및 순정카메라 전압 설정 가능 : 7V/12V
* 모비스 순정카메라가 12V로도 동작하지만 정전압회로의 열문제로 내구성은 현져히 떨어짐, 따라서 사제면 12V 사용, 순정은 순정전압 사용하도록 설정 가능
[실물사진]
[테스트 사진]
후진시 후방화면 연동 장면
전방카메라 스위치 On 후 P모드 또는 N모드의 경우 전방화면 연동 장면
테스트 환경
그랜저HG용 전방카메라(어라운드뷰 사양, 가격 118,800원, 품번은 사진에 표기)
[실차 테스트 환경]
1. 전방카메라 : 사제 전방용 카메라(CMOS / 화각 140도 추정 / 한림통상)
- 전방카메라 On용 스위치 : YF 엑티브에코 스위치 이용
* 향후 장착하실 분들은 전방카메라만큼은 광각(180도 이상), 저저도(F값이 낮은것)의 제품선택을 권합니다.
제차에 달아놓은 전방 정말 후집니다.. 어쩔때는 후방카메라처럼 좌우가 반전되서 나온다는.....;
아무튼, 에쿠스 어라운드뷰 적용 전방카메라는 가격이 너무 비싸고 반정도의 가격에 성능 크차이가 없는 HG용 전방을 추천합니다.
좋은 카메라의 선정 기준은 무엇보다 저저도에서도 밝은 영상이 보여질 수 있도록 F(조리개)값이 낮은 것이 좋습니다.
만약 판매제품정보에 F값이 나와있지 않다면 성능이 낮으니 사양을 공개하지 않는 것이라 생각하면 됩니다.
또한 많은 각도의 화면을 담을 수 있는 광각렌즈가 들어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.
어라운드뷰에 적용된 에쿠스/HG 전방카메라는 화각이 무려 190도 짜리입니다.
2. 후방카메라 : 사제 후방용 카메라(CMOS / 화각 160도 / 3H 비젼 V7000)
* 사제 후방 카메라 중 CMOS 센서지만 F값이 1.5정도로 빛이 거의 없는 장소에서도 환하게 보이는 제품
[실차 테스트 결과]
- 장착된 전방카메라의 화질이 떨어지는 점 빼고는 전방연동, 후방연동이 기어레버 동작과 연결되었습니다.
* 마지막 첨부 사진은 YF의 AUX로 연결되었을 때 전방카메라 화면입니다.
- 동작 동영상
[장착 가능한 차량]
- YF 09~12년식(13년형 이후는 힘들것으로 예상, 가까이 계시는분 차량 섭외해서 분석하고 싶은데.. 제 주위엔 없네요;)
- 가솔린, LPi 모두 가능
* 가솔린 차량에 VDC,MDPS가 달린 순정네비의 차량은 앵글센서가 장착되어 후진시 앵글각 감지하여
화면에 예상 주차반경을 그려주는데 본 모듈을 달게 되면 순정PGS를 대신하게 되어 해당기능은 사용안됨
- K5도 아마 가능할겁니다. 테스트차량이 없어 확인은 못했네요.
관심있는 회원분께서는 댓글로 의견이나 신청 부탁 드립니다.
감사합니다.
우선 테스터 분들을 위한 샘플을 제작완료한 상태이고 일반 판매 가능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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